중국-중경,은시 해외여행 4박5일

중국-중경(충칭),은시,이천 4박5일중 2일차 여행후기(토사성(토가왕궁)-천은산 은시대협곡-단양야시장-풍운교)1

JAIHAG 2013. 4. 15. 20:46

* 지동초등학교 제8회 동창회 28명이 다녀온 중국4박5일중 2일차 여행후기(1) 입니다

* 일시: 2013년4월4일(목)     날씨: 아침 출발전 흐려있더니 은시대협곡에 부터 호텔로 올때까지 계속 비가옴.(가랑비 수준)

* 2일차 중국여행 다녀온곳: 토가성(토가왕궁)- 천은산 은시대계곡- 단양야시장- 풍운교(저혼자다녀옴)

* 참고: 올린사진 118장, 올린동영상2개(토사성, 은시대협곡)

한국보다 기온이 5도이상 높은 5월초순 날씨라 더워 입고간 푸마 아웃도어 트레이닝 양면 패딩 자켓점퍼+폴라텍내피는 배낭에 넣고

상의는 안에 입고 있었던 뉴발란스 캐쥬얼 짚업 기능성 맨투맨 셔츠만 입고 다녔습니다.

시간은 중국시간으로 표기 한다. 식사는 (예)현지식 점심(3)은 중국현지에서 먹은 때와 끼니수를 표시한것.

개인적으로 찍은 독사진은 초상권침해로 나중에 보복조치 당할까봐? 만만한 동창들만 골라서 올렸다?^^::

여행을 다녀온후 사진을 기록으로 찍다보니 정리후 사진1270장, 동영상원본26개를 자막처리해 9개로 만들어 체크를 해보니

4.71GB가 된다.  참고로 창진, 회장 항영, 병호, 대중, 희수,호준이 친구가 내가 촬영한 사진원본을 usb에 담아 가지고 있다,,

컴퓨터를 모르더라도 디지털TV usb 단자에 연결해 보는 방법을 갈켜 줄테니 즐거운 추억을 뒤돌아 볼수 있을것 같다.

블로그에는 4월13일 부터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5개의 글로 나누어 5~7일에 거쳐 여행기를 올릴예정이다.

별도로 내블로그 http://blog.daum.net/amormusicyjh/13709180 (꽃향기머무는집)에 다른사진을올려 놓았다.

0. 토가성(토가왕궁) 단체사진

1.2. 아침 7시 호텔9F 식당에서 호텔식으로 아침(3끼) 식사를 마치고

3. 간밤에 늦어 미쳐 보질 못한 도시풍경이 눈에 들어와 촬영 했습니다.  앞에 물은 청강

4. 아침 호텔식 식사를 마치고 왕궁(토사성) 출발전   오전8시 촬영

* 토가성(토가왕궁)- 5천년의 왕실 역사와 왕궁관광, 왕궁 주위의 성곽은 만리장성을 연상케하는 약500~600년전에 건설된 목조건물로

국내성(토가왕궁을 경비하는 성곽), 국외성으로 나뉜다. 이중 국내성만 관광 했습니다.

* 은시 토가성은 중국내 최대 토가족문화와 민속풍경을 볼수 있는곳이다.

약 토가인(투자족)의 원 명칭은 본토사람을 토가인 이라한다.  토가인 인구 700~800만명

(주)대로관광여행사 소개글  http://www.은시.kr/index.html

5. 토가성 입장권,

6. 은시 토가성 패루

7. 은시 토가성 풍우(다리)

8. 입장

토가족시조인 파무상(巴務相)과 여신(女神) 전설

음군묘는 토가족 시조 파무상과 그를 사모한 여신을 신격화 하여 숭배하기 위해 토가족이 지은 사당 이다.

원래 토가족은 파족(巴族)으로 평원지역에 거주 하였으나 약3000년전 전쟁에 대패한후 5개의 성씨를 평정하고 새로운 정착지를

찿기위해 잔병을 이끌고 장강을 거슬러 올라오다 호북성 염양에서 파무상이 중병으로 쓰러져 사경을 헤메게 되었다.

그때 아름다운 여신이 나타나 지극한 정성으로 병간호를 하여 그를 구해 주었다.

병이 완쾌되어 다른곳으로 떠나려는 파무상과 정이든 여신은 자신과 함께 그곳에서 살길 간청 했으나 파무상은 종족의 말족을

면하기 위해 백성들을 이끌고 더좋은곳으로 가려하자 새와 곤충으로 하여금 태양과 하늘을 가리게 하였다.

암흑으로 방향을 잃은 파무상은 머리위로 화사를 쏘아 난관을 뚫고 장강의 지류인 청강을 거슬러 올라와 정착한곳이 은시이다.

(네이버 블로그- 세상 밖 숨은 풍경 (점프님) http://blog.naver.com/ncpark77?Redirect=Log&logNo=150133991103

중국어와 상식이 능통 하신것 같아 올리신글을 베껴 왔습니다

9.10.11. 토가족 시조와 신녀를 모신 음군묘

12. 기념품 판매

13. 토가왕부 구진당 주관람지.   위사진은 호준이가 제공한 사진

14. 토가왕부 구진당 주관람지 에서 단체사진

15. 구진당 에서

1). 토사성(토가왕궁) 구진당 - 전통악기 연주 동영상

16. 토사성(토가왕궁) 구진당

17. 친절하고 이쁘게생긴 중국인 현지 가이드 한족 라묘님(女)

토가왕족이 있던 구진당은 이곳의 핵심관람구역으로서 건축방식이 남에서 북으로  점차 높여가며 지은 건물로 333개의 기둥과 주춧돌

330개의 문과 90여개의 창이 있으며 길이99.9m, 넓이33m, 총면적이3,999m2 다.

18. 토사성 구진당-  건축 특징은 높은곳으로(남쪽에서 북쪽으로)점차 건물을 높여가는 방식으로 축조했다.

19.20.21. 토가성벽

22.23.24. 20번사진 각루에서 바라본 성밖 풍경

25. 여기 올라오다 아래층 기둥에 머리를 부디쳐 죽는줄 알았습니다. 국내에서 피부과의원에서 치료받음

26. 토사성

27. 기념품점

28.29. 토사성 구진당 화각이 넓어 좌,우 나누어 촬영             오전9시47분

30. 중국 전통의상을한 중국낭자와 기념촬영

31. 오전10시28분 토사성(토가왕궁)출발

32.33. 천은산 은시대협곡을 가기전 들린 현지식 식당

34.35. 현지식 식당 점심식사(4끼째)

36. 멀리 유채꽃이 보입니다,, guide께 가는도중 유채꽃밭에서 5분만 시간을 달라고 했으나 화려하고 많던 유채꽃사진은 찍지 못했음.

37. 점심식사를 마치고 천은산 은시대협곡 출발     오후12시5분     가이드설명: (주)대로여행사 이홍기 대표님

38. 천은산 은시대협곡 도착   오후12시12분

천은산 은시 대협곡- 대협곡지붕(1억년전 분화구가 되면서 만들어짐)으로 중국의 그랜드캐년으로 보면 된다.

길이 108km, 해발1800m~2200m로 산수 풍경관광(천은산 일주),괴암괴석의 아름다운 폭포수등의 신비를 감상-비례석, 월면봉,

귀곡잔도, 일송정, 장군봉등 절경 관광 장가계와 황산 보다는 좋다는 은시대협곡은 우리가 간날 비가 내리고 안개가 많이 끼어

시야가 가려 기대했던 풍경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주)대로관광여행사 이홍기 대표님 소개글  http://www.은시.kr/index.html

39. 천은산 은시 대협곡 입장권,

40.41.42.43. 셔틀버스 타러 가는길

44.45. 셔틀버스 승차    12시37분 촬영

46. 셔틀버스 도착     오후12시47분-  10분 걸림

47.48. 사진 촬영하고 들어가라네요? 안찾아와도 되지만 사진을 두고 오기 찜찜해 중국돈20원(한국돈4000원) 주고 구입

49. 지붕폭포수- 약12km정도 되는데 자연폭포는 8개 있지만 4일차 일정의 승룡(통용,등용)

폭포 입구 용입과 연결된것임

50. 지붕폭포수

51. 지붕폭포수

52. 계곡풍경

53. 다리

54. 나무계단을 밟고 올라가,,

55. 계속가면~ 56번57번 사진처럼 버스 타는곳이 나옵니다.

56.57. 다시 셔틀버스를 바꿔타고 이동       오후1시45분

은시대협곡: 호북성 은시토가족묘족(恩施土家族苗族)자치주 소재지인 은시에서 차량으로 약1시간30분 떨어진 은시시 툰바오향 경내에

위치한 청강대협곡의 일부로써 협곡 전체길이는 약108km이며 지형이 전형적인 카스트로U자형 계곡이20km나된다.

현재 관광객에게 개방된 구간은 약7.5km로 소요시간은 3시간정도 걸린다.

귀곡잔도, 일송정, 장군봉등 절경 관광

PS) 날씨가 좋지 않아서인지

1차  (사진40번~42번)~  오후12시15분~2시10분(약2시간), 2차 셔틀버스 내린곳(사진42번~번) 오후2시12분~오후6시30분(약4시간20분)  은시대계곡에서 6시간20분 다닌것 같습니다.

58.59. 은시대협곡 입구      오후2시13분

60.61. 병아리나무(하얀꽃)꽃을 닮은 노랑나무꽃이 많이 보이네요,,  렌즈에 빗방울이 튀었네요.   카메라 고생많다~

62.63. 산위에서 내려다본 풍경

64. 은시대협곡 산행

65. 아래 천은산 농촌마을

66. 산행         오후3시11분

67. 여기 동굴을 지나면 판자길이 나옵니다.

68. 해발(맨처음) 1700고지(올라간 난간) 약500m길이의 판자길.  비가 심하게 내리고 으시시해 제대로 촬영하지 못함.

69. 해발(맨처음) 1700고지 산위에 약3666가구 4500명 정도 살고 있다. (가이드 알려줌)

70. 노랑괭이밥 군락지

71. 지나온곳.

72. 긴병꽃풀(금전초)

73. 건물    오후4시6분

74.75. 기암괴석

76.77. 창진이 여기서 가마대여,,  가마 타기가 무서웠을텐데? 후에 물어보니 힘들어 이리 죽으나 저리 죽으나 하는 심정으로 탔다나?

78.79. 기암괴석 사이를 지나

80. 기암괴석이 있는 계단을 지나면             오후4시30분

81. 전망이 좋은곳

82.83. 흔히 볼수 있는 영객송

84. 야생화가 많이 피어있는곳

85. 일주향(一注香) 약150m 석주

86. 일주향(一注香) 약150m 석주

87. 내려가는길-   오후5시

88. 멋진 협곡길

89. 현재위치가 표시된 산행 전경도.

90. 덩치와 크기에 압도

91. 모자상 바위- 날씨가 워낙 좋지 않아 촬영이,,

92.93. 사진하는 친구는 열심이 촬영-  오후5시27분

94. 하산      오후5시34분

95.96. 전망대에서 바라본 연봉

97. 하산     오후5시47분

98.99. 에스카레이터- 친구들 여러명이 힘든지 에스카레이터를 기다리는데 저는 옆 계단으로 내려왔습니다.   오후6시6분

100.101.102.  산을 내려와 주차장에서 은시대협곡을 출발 하기전 담아 보았습니다.   오후6시15분

103.104.  이번에는 반대편 연봉 방향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105.106. 셔틀버스를 타고 입구로 출발    오후6시34분

107.108. 셔틀버스를 타고 출발점으로 도착    오후6시52분

109. 은시대계곡 출발     오후6시57분

천은산 은시대협곡 동영상

* 단양 야시장- 전문 먹자골목(신여주대로-도로) 정부에서 포장마차을 만들어 2007년 분양. 현지인들의 생활상을 볼수 있는곳

110. 단양 야시장 도착      오후8시43분-  은시대협곡에서 이곳까지 1시간45분 걸림

111. 단양 야시장

112.113.114. 단양 야시장 삼겹살구이로 저녁식사 (5끼째)- 서울에서 오신 한국분이 운영하는 식당

4) 풍운교- 중국의 55개 소수민족중그러한 풍운교는 동족이 살고 있으며 문화도 같이 공존 한다.

풍운교는 중국 민족 중의 하나인 동족의 건축물을 형상화해 만든 것으로 귀주지방에서 같은 종류 중 가장 큰 것이라고 한다.
   길이 50미터인 이 다리는 1894년에 건설되었으나 원 건축물은 1959년에 화재로 소실되었고, 이후 1964년에 방문객들을 위해

재건되었다고함.

풍우교는 원래 토가족들이 비바람을 피하던 곳으로 현재 이곳 젊은이들의 만남의장소와 시민들의 여가활동 장소로 개방 하고 있다.

은시 시내에 있는 토가족 전통양식을 살려 만든 풍우교 야경이 아름다워 관광객이 많이 찾는곳이다.

못하나 철재료 하나 쓰지않고 만들어진것이며 지질 내구력을 이용하여 지면에 세운 것으로 화교라고도 한다.

ps) 단양 야시장에서 가까운곳에 있어 비가 안올때 저혼자 잽싸게 다녀 왔습니다.

115.116. 풍운교 야경(전면)  오후9시24분

117.118. 풍운교 야경(좌,우측면)

중국 은시- 풍운교 야경 동영상(2013. 4. 4 목)

119. 풍운교를 서둘러 다녀오니 아직 출발전.    밤9시36분

120.121. 숙소 합화대당(은시시두관광호텔)- 밤10시6분 도착 여행사에서 제공한 중국 전통 발마시지를 받았습니다.

122.123.  합화대당(은시시두관광호텔)내 발마사지       밤10시52분~밤11시 촬영

ps) 이후 발마사지를 받고 10F 방으로 들어가 밤12시가 넘어 편안히 잠을 잔것 같습니다.